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 명언, 경영철학, 성공의 교훈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 명언, 경영철학, 성공의 교훈

하워드 슐츠의 이야기는 브루클린의 가난한 거리에서 세계 최대의 커피 체인을 세운 성공스토리입니다. 그의 비즈니스 철학, 즉 불굴의 의지, 고객 중심의 사고, 사회적 책임, 그리고 직원들에 대한 존중과 투자는 그를 오늘날의 성공으로 이끈 핵심 요소들이었습니다. 오늘의 그의 성공철학을 배우고 명언을 살펴봄으로써 우리도 성공에 한발짝 다가갑시다.

 

가난한 어린 시절에서 비즈니스 대장정까지

하워드 슐츠는 1953년 미국 브루클린의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불완전한 가정에서 자라나며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의 불굴의 의지는 그를 더 큰 성공으로 이끌었습니다.

1975년에 북부 미시간 대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 학사 학위를 받은 후, 슐츠는 Xerox Corporation에서 마케팅과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그 후 그는 스타벅스에서 마케팅 디렉터로 일하게 됐습니다.

1981년에 스타벅스에 합류한 슐츠는 이태리의 에스프레소 바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스타벅스를 전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그는 1987년에 스타벅스를 인수하고 CEO가 되었습니다.

그의 리더십 아래, 스타벅스는 전 세계에 수천 개의 매장을 오픈하며 커피 산업을 재정의했습니다. 그는 고객 경험에 중점을 두고, 커피를 단순히 음료에서 라이프스타일의 일부로 바꿔놓았습니다.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 명언, 경영철학, 성공의 교훈
출처 – 나무위키

 

 

비전을 가지고 실행하라

하워드 슐츠는 스타벅스가 단순히 커피를 팔고 있는 곳이 아니라, ‘세 번째 장소’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집과 사무실 사이에서 사람들이 모임을 가지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비전을 가지고 슐츠는 스타벅스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시켰습니다.

 

고객 중심적인 사고를 강조하라

스타벅스는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추고, 고객이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어떻게 경험하는지에 대한 깊은 이해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 중심적인 사고가 기업의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라

스타벅스는 공정무역 커피를 구매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 방법을 지원함으로써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서의 자신들의 역할을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슐츠가 사회적 책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를 비즈니스 모델에 통합하려고 노력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직원들에 대한 존중과 투자를 실천하라

스타벅스는 직원들을 ‘파트너’라고 부르며, 이는 그들이 회사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스타벅스는 직원들에게 경쟁력 있는 임금, 훌륭한 혜택, 그리고 직원들이 회사 주식을 소유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에게 투자하였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 구경가기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 명언, 경영철학, 성공의 교훈

 

하워드 슐츠 명언

 

좋은 기회는 언제나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만들어진다.

 

당신은 진심으로 사랑하고, 열정이 있고,
더 많이 이루기 위해 희생할 의지가 담겨 있는
무언가를 찾아야만 한다.

 

성공은 매일 조금씩 성취해 나가는 것이다.
결과를 당연히 여기지 않고
가치를 부여하는 것, 스스로를 믿는 것,
자신을 희생하는 것, 용기를 갖는 것,
거기에 성공이 있다.

 

꼼짝할 수 없는 상황에서
모든 일이 불리하게 펼쳐져
더는 1분도 버틸 수 없을 것 같더라도
절대 포기하지 마라.
바로 그때 그곳의 흐름이 바뀔 테니.

 

남들이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큰 위험에 도전하라.
남들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큰 꿈을 꿔라.

 

당신이 무엇을 하든 안전하게 하지 마라.
항상 해왔던 대로 하지 마라.
시스템에 맞추려 하지 마라.
만약 당신이 해야만 하는 대로 한다면,
당신은 다른 사람들의 기대 이상으로 얻을 수도,
이루어낼 수도 없을 것이다.

 

무한한 정열과 열정으로
당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당신이 장애물에 부딪혔을 때 성공할 수 없다.

 

나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도전하는 의지만 있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들의 꿈 그리고 그 이상을
이루어낼 수 있다고 확신한다.

 

당신은 진정성이 있어야 하고, 진실해야 하며,
하는 일이 성공할 것이라는 마음을 믿어야 한다.

 

무언가 시작하려 할 때
그 꿈을 꿀 수 있는 용기만 있다면
그 즉시 시작하라.

 

당신은 당신 존재의 핵심 이유에 대해
100% 믿음을 가져야 한다.

 

가장 강력하고 오래 지속되는 브랜드는
마음에서 만들어진다.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 명언, 경영철학, 성공의 교훈

 

어떤 가게이든지 들어갔을 때
기분이 좋고, 즐거우면 또 가게 된다.

 

우리가 스타벅스 사업을 시작할 때 정한 목표는
가치 있는 것을 만들기,
목표로 이끄는 원칙 만들기,
문화 만들기이다.

 

스타벅스는 사람들과 오직 커피만이 아닌
의미 있는 관계와 역할이 있다.

 

다른 사람이 현명하다고 부르는 선,
그 선 이상으로 주의를 기울여라.

 

우리는 스타벅스를 커피 회사가 아니라
미디어 회사라고 생각한다.

 

공동의 목표를 향한 열정적인 헌신을 나누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함께 있다면, 어떤 것이든 가능하다.

 

나는 커뮤니티를 잇고, 만들어 낼 수 있는
맛있는 한 잔의 커피가 가진 힘에 이끌렸다.

 

위대한 기업을 세우고자 한다면
위대한 꿈을 가질 용기가 있어야 한다.
작은 꿈을 꾼다면
어떤 작은 것을 이루는 데는 성공할 것이다.

 

나는 매일 다른 사람들과 점심 식사를 한다.
세일즈맨으로 시작한 사회생활 속에서
사람들과 대화하는 법을 배웠다.
매일 다른 사람들과 점심 식사를 하면서 귀를 기울이는 것을.

 

나는 그들의 의견을 전부 들을 용의가 있다.
하지만 반대자들이 내 신념을 꺾도록
내버려 둘 생각은 없다.

 

사람들을 고용하는 것은 과학이 아니라 예술이다.
그리고 지원서는 어떤 사람이 회사의 문화에
잘 융화될 것인지 알려주지 못한다.

 

인생이란 아쉽게 놓쳐버린 기회들로 점철돼 있다.

 

역경과 변화의 시간 안에서 우리는 우리가 누구인지,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제대로 알 수 있다.

 

나는 과거에 내게 필요했던 조건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해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주려고 평생 노력했다.

 

리더는 정직하고, 진실해야 하며, 숨기지 말아야 한다.
나는 이 시대의 리더라면 투명성과 허점을
보여야 한다고 생각하고,
이것들은 진실과 겸손과 함께 온다.

 

직원들이 기대하는 경영 그 이상으로 해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직원들이 고객들을 기대 이상으로
대하는 것을 기대할 수 없다.

 

구두끈이 풀렸는지도 모른 채
앞만 보고 뛴다면 1등을 할 수 있을까?
가끔은 아래를 보며
구두끈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

 

많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기반을 튼튼히 하지 않고
너무 먼 곳만 보기 때문이다.

 

겸손한 태도를 잃어버리지 마라.
다른 사람을 무시해서 좋을 건 아무것도 없다.

 

리더십의 중심에는
다른 이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이 있다고 믿는다.

 

당신이 사업가라면
큰 꿈을 품고,
그다음에는
더 큰 꿈을 품어야 한다.

 

만약 목적지에 혼자 도착한다면 허울만 있는 성공이다.
최고의 보상은 목적지에 승리자들과 함께 도착하는 것이다.

 

마치며,,,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을 간략히 알아보고 명언을 알아보았습니다.
하워드 슐츠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비즈니스 성공의 핵심 원칙들을 보여줍니다. 그의 접근 방식은 우리가 우리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고객을 만족시키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합니다.
앞으로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잔 하실때도 이런 생각을 한번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좋은 시간 되셔길 바랍니다.

 

추천도서 보러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고의 투자자 워렌 버핏 명언, 그의 성공 철학에 대한 놀라운 통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