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빅터스 15 16 차이 – 16을 사야하는 이유, 게이밍 노트북 추천

hp 빅터스 15 16 차이 – 16을 사야하는 이유, 게이밍 노트북 추천

컴퓨터를 하는 시간이 요즘 부쩍이나 많아졌습니다.
컴퓨터를 문서 작업을 용도로만 사용해서 오래된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었으나, 요즘 작년부터 이것저것을 해보면서 노트북 사용이 늘면서 불편함이 늘었습니다. 그래서 여자친구 노트북을 잠깐 사용했는데, 신세계를 느끼고 컴퓨터를 바꾸려고 알아보았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을 알아보는 이유

저는 사실 게임은 주로 플레이스테이션으로 하고, PC게임은 하지 않기 때문에 게이밍 노트북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주로 노트북을 아빠가 쓰시던걸 교체때 제가 쓰곤 했는데, 자주 하지 않지는 않지만, 동영상 프로그램이나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돌릴 때, 그래픽카드의 부재가 참으로 불편했습니다.
요즘 나오는 내장 그래픽카드는 온라인 게임이 라이트한 옵션으로 돌아갈 정도로 좋아졌다고 하지만 그래도 이번에는 꼭 외장 그래픽카드가 있는 컴퓨터를 사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마침 쿠팡에서 검색을 해보니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계획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hp 빅터스 15 16 차이 - 16을 사야하는 이유, 게이밍 노트북 추천

HP 빅터스

HP

사실 삼성의 갤럭시 북이나 엘지에 그램이라던지 이런 제품을 사고 싶었지만, 대기업 제품은 혹시 그런거 아시나요? 모니터도 그렇고 가격은 비싼데 뭔가 하나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세계 점유율로 보면 삼성와 엘지의 점유율은 미미합니다. 삼성이 1%정도라고 합니다.
역시 규모의 경제인 건지 HP나 레노버 에이서 이런 제품들은 고사양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PC도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HP가 상대적으로 서비스센터도 많고, 그리고 지금 유독 핫딜이 많아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빅터스

빅터스는 게이밍 노트북 중에서는 보급형라인이고 상위에는 오멘이라는 노트북이 있습니다.

 

hp 빅터스 15 16 차이

디스플레이

당연한 이야기지만 빅터스 16이 16.1인치로 사이즈가 0.5인치 더 큽니다. 둘 다 FHD를 지원하구요.
밝기는 300nit로 50nit 더 밝습니다.
색재현율 역시 더 뛰어나고 화면 주사율도 더 뛰어납니다.

외장그래픽 카드

이 부분은 제가 잘 모르긴 하지만 RTX4050 모델로 알아보았을 때 15는 75W 16은 120W였습니다.
전기를 많이 사용 할 수록 더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듯 보입니다.
그리고 MUX 스위치가 16 모델에서만 된다고 합니다.

 

SSD

빅터스는 16만 추가슬롯이 있다고 합니다.

 

PD충전

여기서 뭔가 급 차이가 확실히 있는 것 같습니다.
16모델만 가능하고 15모델은 C타입 단자는 있으나 충전은 안됩니다.

 

쿨링시스템

16모델은 방열판이 3개로 15보다 하나 더 있습니다.
16모델에만 SSD 방열판이 있습니다.

 

RAM

16에는  DDR5 램이 들어가고, 15에는 DDR4 모델이 들어갑니다.

 

가격

지금 핫딜이 여러차례 진행 중이라 가격 변동이 잦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 후회와 고민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제가 고려하는 12세대 i5 RTX 4050 모델 프리도스 기준 15는 99만원에서 110만원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16모델은 해당사양은 품절일때가 대부분이고, 3050모델도 140만원대 였습니다.
가격인 많은 차이는 아니지만, 제휴카드 할인이나 이벤트가 계속 계속 바뀌어서 잘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마치며,,,

빅터스 제품을 살지 다른 브랜드를 사야 할지 모르겠지만, 예산에 맞는 소비를 해야겠죠,,, 저는 라이트 유저니까요…
하지만 16이 여러므로 좋아보이긴 합니다. 16을 사야한다면 조금 더 좋은 사양으로 구매해야겠습니다. 그러다보면… 오멘이 보인다는 게 함정이자만요. 조금만 더 고민을 해야겠습니다.
고민을 배송을 늦출 뿐이니까요…

빅터스 16 보러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빅터스 15 구매후기, 15-fa1108tx

게임할 때 게이밍 모니터, TV, 어떤걸로 해야 할까?, 선택 가이드

 

 

Leave a Comment